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FAQ

FAQ

상품 게시판 상세
주문 취소/반품/환불 문의
(ip:) 평점 0점   작성일 2023-11-30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205


🔸 주문 취소 가능할까요? 


네, 주문 처리 상태에 따라 직접 주문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 

물류센터에서 출고 전인 경우 취소 가능하며, 이미 출고된 경우 [취소버튼]과 상관없이 주문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. 

주문 취소가 불가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"단순 변심"으로 반품 진행 부탁드립니다. 


(1) 오로다몰 구매 고객이시라면

주문처리상태에 따라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
• 입금전/상품준비중 : [ORDER > 주문내역조회]에서 “취소신청” 클릭 

• 배송준비중/배송중 : 취소 불가


🔽 [취소 신청] 버튼으로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

(2) 비회원 구매(네이버 페이) 고객이시라면

🔽 NPAY(네이버페이) > 결제 내역 > “취소요청” 클릭 해주세요.



(3) 비회원 구매(카카오 페이) 고객이시라면 

🔽 카카오톡 메세지 - 톡체크아웃 - 구매내역버튼 클릭 - 상품 클릭 - [취소요청]버튼 클릭 






🔸 반품 배송비는 무료인가요? 


• 반품 배송비 : 3,000원 

• 불량/오배송으로 인한 반품 배송비 : 0원 


※ 배송 흐름은 배송사 스캔 작업 이후 반영되며, 해당 작업이 지연되어 "상품 준비 중" 혹은 "배송 준비 중"으로 나와도 상품이 배송사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 정상 출고된 상품으로 확인된 경우 오배송/지연 반품으로 진행이 불가하며, 배송사 실수로 물건이 분실된 상황 혹은 출고가 누락된 경우에만 오배송/지연으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. 




🔸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 가능할까요? 


 아래 경우에 해당될 경우,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. 


• 상품 수령 후 7일이 경과한 경우 

• 상품 비닐을 뜯은 경우 

• 상품 가치가 훼손되었을 경우(상품 사용, 고의적 훼손) 

• 상품 페이지 내 반품 불가 사유로 반품 접수한 경우 환불은 상품 수거된 후 진행되며, 상품 비닐을 뜯거나 훼손된 상태일 경우, 상품이 재배송될 수 있습니다. 





🔸 반품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 


1. 상세 페이지 “주의 사항” 및 반품 가능 조건을 확인 합니다. 

2. [ORDER > 주문내역조회] 에서 “반품 하기” 버튼 클릭해 주세요. 

3. 반품할 상품을 재포장한 다음 상자에 넣어 배송기사가 가져가실 수 있도록 회수 장소에 놓아주세요. 

4. 물류센터에 입고된 상품에 이상이 없을 경우 환불이 진행됩니다. 


(2) 비회원 구매(네이버 페이) 반품요청 버튼 위치 안내 

🔽 NPAY(네이버페이) > 결제 내역 > 주문상세정보 > "반품요청"클릭 > "반품비용 결제"를 "지금 결제" 혹은 "환불금 차감"으로 선택해 주세요.



(3) 비회원 구매(카카오 페이) 반품요청 버튼 위치 

카카오톡 메세지 - 톡체크아웃 - 구매내역버튼 클릭 - 상품 클릭 - [반품요청]버튼 클릭 

 

※ 배송기사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평균 접수일 다음 날 방문합니다. 

※ “배송중” 일 경우 “반품하기” 버튼이 없을 수 있습니다. 

※ 다른 상자와 섞일 수 있으니, 택배 상자가 많다면 상자에 “반품”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


🔸 불량(혹은 오배송 된)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. 어떻게 진행하면되나요?    


담당자가 불량 및 오배송 확인 후 접수해드리니,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 부탁드립니다. 


1. 불량 부분을 촬영한 사진을 info@oroda.co.kr 혹은 네이버 톡톡으로 성함/연락처와 함께 보내주세요. 

- 불량 : 전체 사진 1장, 불량 부분 사진 

- 오배송 : 송장 사진 & 내부 포장 사진(제품 포장 상태) & 받은 상품 사진 각 1장 


2. 담당자가 확인 후 반품 진행해드립니다.

3. 반품할 상품을 재포장한 다음 상자에 넣어 배송기사가 가져가실 수 있게 밖에 놓아주세요.  

4. 환불은 상품이 물류센터로 입고된 후 진행됩니다.


※ 사진이 없을 경우 불량으로 반품 접수가 불가합니다. 

담당자 확인 없이 상품을 반송시킬 경우, "단순 변심"으로 반품이 진행되어 반품 배송비 차감 후 환불해드립니다. 




🔸 환불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?



✅ 주문 취소 시 

“환불 완료” 알림톡을 받으신 후 평균적으로 영업일 기준 3~5일 이내 완료되며, 정확한 환불 시점은 결제 수단에 따라 달라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. 


✅ 반품 접수 시 

물류센터로 상품 입고 & 확인 작업 후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. 

접수부터 입고까지 영업일 기준 3~5일 소요됩니다.


※ 수거된 상품이 훼손되어있을 경우(래핑 및 상품 훼손)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별도 연락드리니 래핑 훼손에 주의해주세요.




🔸 네이버 페이로 결재했습니다. 환불은 어디로 들어오나요? 


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. 결제 수단 확인은 네이버 페이에 로그인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 




🔸 상품이 수거 안됐어요. 


배송기사는 영업일 기준 평균 접수일 다음 날 방문합니다. 

영업일 기준 3일이 지났음에도 택배 기사가 방문하지 않을 경우, 오로다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 




🔸 결제한 수단 외로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? 


결제하신 수단 외 방법으로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.

(예시 : 카드 결제 후, 별도 계좌로 환불 진행 불가) 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
위로